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갤럭시노트8 카메라 성능 리뷰
    모바일 2020. 6. 9. 18:05

    카메라입니다.스마트폰 최초로 100점을 돌파한 경이로운 포토 서브스코어는 뛰어난 줌 품질, 좋은 소음 감소, 디테일 보존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 덕분에 노트8은 현재 정물화의 클래스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주요 카메라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트 8에서 밝은 빛으로 캡처된 이미지는 전체적으로 선명하고 선명하게 컬러 렌더링되고 높은 수준의 디테일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노트 8은 비디오와 같은 높이와 별로 일치하지 않습니다.
    DXOMARK Mobile 테스트 프로토콜을 초광각 성능을 적용하도록 업데이트하고 프로토콜 DXOMARK 카메라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또한 저조도 테스트를 확대하고 이전 플래시 점수를 통합한 새로운 Night 하위 점수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Wide 및 Night 테스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이 장치를 다시 테스트하고 이 리뷰의 점수를 업데이트했지만, 원래 리뷰에서 텍스트를 변경하지는 않았습니다.

    DxOMark Mobile 테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DxOMark 엔지니어는 스마트폰 카메라 리뷰의 점수 매기기 및 분석을 위해 1500개 이상의 테스트 영상과 2시간 이상의 비디오를 제어된 랩 환경과 실내 및 실외에서 캡처 및 평가합니다.
    전체 동적 범위는 지금까지 살펴본 최고의 HDR 알고리즘에 비해 약간 제한적이며, 밝은 하이라이트가 과도하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장치를 기본 모드에서 테스트했지만, 노트 8에서 자동 HDR 기능을 제공하므로 보다 세밀한 상세 보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 문서는 테스트의 가장 중요한 결과를 강조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DxOMark Mobile 테스트 프로토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요약 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전체 DxOMARK 모바일 점수 94점을 달성한 노트 8은 Apple의 iPhone 8 Plus와 함께 스마트폰 이미지 품질의 새로운 공동 선두업체입니다. 이 비디오의 하위 점수인 84점은 91점을 받은 구글 픽셀이나 89점을 받은 아이폰 8 플러스와 HTC U11과 같은 최고 성능자들에게 약간 뒤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컨버전스, 빠르고 안정적인 자동 포커스, 우수한 노이즈 감소, 화이트 밸런스, 컬러 렌더링 등 주요 강점으로 여전히 비디오에 매우 적합한 장치입니다.
    밝은 빛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운 와이드 및 나이트 테스트 프로토콜에 대한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PDAF 오토포커스, 광학 이미지 안정화, 오토 HDR, 그리고 6.3"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까지 더해져 스마트폰 사진 마니아들이 열광할 만합니다.



    • 26mm(광각) f/1.7 렌즈(1.4um 픽셀 크기)의 기본 12MP 1/2.55" 센서입니다.
    • 52mm(사진) f/2.4 렌즈(1.0um 픽셀 크기)의 보조 12MP 1/3.6" 센서입니다.
    • x2 광학 줌(디지털 줌의 경우 최대 x8)입니다.
    • PDAF 자동 포커스입니다.
    • 광학 이미지 안정화(OIS)를 선택합니다.
    • 듀얼 LED(듀얼 톤) 플래시를 사용합니다.
    • 6.3" (1440 x 2960) 521ppi 밀도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 2160p@30fps(4K) 비디오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8은 뛰어난 사진들을 밝은 빛으로 담아냈으며, 정확한 노출과 과감한 컬러, 수준 높은 미세한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밝은 빛에서 노트 8의 컬러 렌더링은 대체로 매우 좋으며, 약간 분홍색 계열의 컬러 캐스팅이 보이기도 하지만 대담하고 선명한 컬러를 보여줍니다.
    이 도전적인 HDR 테스트 장면을 사용하면 두 장치 모두 하늘의 색을 기록하지는 못하지만, 구글 픽셀이 강의 블루스에 조금 더 강조된 디테일을 간직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참고 8은 이 도전적인 고대비 장면에서 제한된 동적 범위를 표시하고 하이라이트 디테일이 손실됩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구글 픽셀과 함께 찍은 동일한 장면은 물속에서 눈에 띄게 더 강조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밝은 야외 장면에서도 가끔 화이트 밸런스 불규칙성이 눈에 띄며, 분홍빛을 띠는 캐스팅이 눈에 띄지만, 몇몇 놀라운 결과를 위해 색 포화도는 여전히 강합니다.
    조명 및 플래시가 낮습니다.
    실내 조명 조건에서의 촬영으로 노트8 노출이 우수하며, 노이즈 관리, 디테일 보존, 선명한 컬러가 돋보입니다. 극도로 낮은 조도에서 이미지는 약간 노출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5 럭스에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1 럭스라는 거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여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록 실내 조명 조건에서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해 약간 덜 세부적인 내용을 포착하지만, 결과는 여전히 매우 수용 가능하며, 매우 낮은 조도가 있을 때 비로소 노트 8은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한 세부 사항을 보존하기 위해 심각하게 애쓰고 있습니다.

    Samsung Galaxy Note 8 카메라 리뷰 (원래 2017년 10월 3일에 발행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8 "phablet"는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의 증가에 합류합니다. 노트 8에는 광각 26mm f/1.7 렌즈가 장착된 기본 카메라와 x2 광학 줌 촬영용 52mm 망원 f/2.4 렌즈 등 2개의 12MP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노트 8은 삼성의 듀얼 카메라 세계 최초 출시이며, 지금까지 테스트한 모든 모바일 기기 중에서 최고의 줌 기능을 제공하는 등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노트 폰은 항상 그 이상이었어요. 더 많은 화면, 더 많은 배터리, 더 많은 사양, 더 많은 전원,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할 경우 메모는 바로 전화기입니다. 이 휴대폰은 전력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핸드폰으로, 그 어떤 것에도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 노트 9는 노트 전화기를 가장 많이 제공합니다. 가장 큰 화면, 가장 빠른 프로세서, 가장 큰 배터리, 가장 큰 저장 공간, 그리고 가장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노트9은 1,000달러부터 시작하여 1,250달러까지 비용이 가장 많이 듭니다. 미국에서 판매된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비싼 스마트폰이자 현재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비싼 스마트폰입니다. 가장 많이 받으려면 가장 많이 지불하셔야 합니다.
    노트9은 이전 세대의 노트폰과 달리 새로운 기술이나 디자인 아이디어를 선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삼성이 과거 몇 가지 버전의 휴대폰으로 해왔던 모든 것을 가져가고 모든 것을 한 단계 올려놓습니다.

    저는 이 새로운 물건의 부족이 반드시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노트 9는 삼성이 지금까지 만든 전화기 중 가장 좋은 것이고 여러분이 지금 구매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폰 중 가장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닙니다.


    노트 9는 노트 8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과 후면에 곡선유리와 메탈 프레임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이 유리는 갤럭시S9처럼 구부러지지 않고 모서리가 사각형으로 노트9에 삼성의 다른 휴대폰보다 더 큰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이것은 큰 전화기이고, 피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큰 전화기를 좋아하지 않거나 한 손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여러분을 위한 장치가 아닙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매우 잘 만들어졌고 1,000달러짜리 전화기가 있어야 할 만큼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노트 8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는 리어 지문 스캐너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카메라 근처에 있는 대신, 카메라 아래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게손가락으로 손이 훨씬 더 쉽게 닿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9은 너무 큰 전화기이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람들은 여전히 치기 힘들 것이다.

    노트 9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비트는 더 많은 화면입니다. 6.4인치 패널은 이전의 프리미엄 삼성 전화기의 어떤 화면보다 큽니다. 노트8의 6.3인치 패널보다 조금 더 크지만 삼성은 화면 위와 아래 베젤을 더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노트9은 더 큰 디스플레이에도 불구하고 작년 휴대폰보다 의미 있게 크지 않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맨 위에 한 단계도, 컷아웃도 없습니다. 이것은 올해 휴대폰 디자인의 트렌드를 보상하고 몇몇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자체가 바로 우리가 삼성으로부터 기대하게 된 것입니다. 그것은 밝고, 화려하고, 픽셀 단위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며, 깊은 흑인과 뛰어난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화면은 현재 스마트폰에서 가장 좋은 화면이며 실내나 실외에서 보기에도 아주 멋집니다.

    Galaxy Note 9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6.4인치 쿼드 HD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6/8GB RAM이 장착된 SnapDragon 845 프로세서입니다.

    128/512GB의 저장 용량과 microSD를 지원합니다.

    유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한 4,000mAh 배터리입니다.

    OIS와 전환 가능한 조리개가 있는 듀얼 12 메가픽셀 후면 카메라입니다.

    자동 포커스 기능이 있는 전면 카메라 8인치 짜리입니다.

    기가비트 LTE Cat. 18입니다.

    아이리스, 안면, 지문 생체인증입니다.

    Android 8.1 Oreo입니다.

    내부에서는 노트 9의 스토리지가 다른 삼성 전화보다 더 많습니다. 기본 모델은 128GB의 공간을 제공하는 반면, 비싼 버전은 512G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두 버전 모두 microSD 카드 슬롯이 있으므로 요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경우 전화기에 최대 테라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삼성이 각 가격대에서 아이폰X보다 두 배나 많은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노트 9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더 많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4,000mAh로 노트9의 배터리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크고 삼성 휴대폰에서 구할 수 있는 배터리 중 가장 큽니다. 이는 S9 Plus의 배터리보다 500mAh 더 크고 작년 노트 8의 배터리보다 700mAh 더 큽니다. 또한 구글의 픽셀 2 XL, LG의 V35, HTC의 U12 Plus, 아이폰 8 Plus 또는 기본적으로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른 전화기의 배터리보다 더 큽니다.
    이는 하루 종일 휴대폰을 응시하는 가장 무거운 사용자에게도 진정한 배터리 수명을 의미합니다. 저는 이러한 사용자 중 한 명이고 노트 9는 일반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6~7시간 정도의 화면상 시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다른 현대의 기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입니다. 일주일 정도 동안 메모를 주 전화기로 사용했는데, 제가 잠에서 깬 바로 그 순간부터 밤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배터리가 단 하루도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노트 9의 가격과 크기를 정당화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이유가 있다면 바로 배터리 수명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노트 9의 크기와 가격에 대한 최상의 정당성입니다.
    노트9은 분명히 평균보다 더 많은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가벼운 사용자라면, 저는 요금 사이에 2-3일 정도 지속되는 전화기를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충전 시간이 되면 노트 9는 대부분의 삼성 휴대폰이 지난 몇 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빠른 유선 및 빠른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번에 삼성이 유선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보고 싶었는데, 특히 노트9에 배터리가 훨씬 크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 삼성의 갤럭시 S9과 S9 Plus를 포함한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폰과 마찬가지로 노트 9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6GB(입력 모델) 또는 8GB($1,250 버전)의 RAM과 페어링되어 있으며, 전화기를 사용하는 동안 성능은 완벽합니다. 노트 9는 제가 이 리뷰를 위해 테스트해 본 엔트리 레벨 모델에서도 매우 민첩하고 반응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저는 스크롤할 때 발작성, 지연성, 더듬거림 등의 문제는 전혀 겪지 않았습니다.

     


    Samsung Galaxy S9 리뷰: 예상대로 훌륭하고, 예측 가능한 결함이 있습니다. 노트9의 카메라 앱은 올해 출시한 자동차 장면 감지 AI 기능을 일부 채택하면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가리키면 물체가 무엇인지 식별하고 카메라 설정을 최적화합니다. 삼성은 이 카메라가 음식, 초상화, 애완동물, 풍경, 해변, 일광욕, 일광욕 등을 포함한 20가지 종류의 장면들을 인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 테스트에서, 그것은 동물, 음식, 그리고 식물들을 식별하는 데 좋은 결과를 얻었고,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전화기들보다 더 빨리 알아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그것을 최적화했다고 알려진 후에 이미지에서 큰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카메라 앱의 다른 새로운 기능은 정말 고마웠어요. 마지막으로 찍은 사진이 흐릿하거나 그 안에 있는 사람이 깜빡거릴 수 있으니 다시 찍으셔도 됩니다.
    노트 9는 S 펜 스타일러스로 S9 라인에서 약간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모든 노트 전화와 마찬가지로 노트 9의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여 메모를 저장하거나 낙서를 하거나 전화기의 인터페이스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새로운 기능은 리모컨으로 이 버튼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거나 음악 플레이어의 트랙을 건너뛰거나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를 앞당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깔끔하긴 하지만, S펜에 쓸모가 별로 없는 사람으로서,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한 것은 아닙니다. S Pen diehards가 있습니다. S Pen diehards는 이러한 기능을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그들 중 한 명인지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노트 9는 또한 전화기를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하여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의 DeX 기능을 일부 개선했습니다. 특수 도크가 필요한 대신 노트 9의 간단한 USB-C에서 HDMI 어댑터로 DeX를 로드할 수 있으므로 S9보다 작동 및 실행이 좀 더 쉽습니다. 노트 9는 더 큰 화면에 연결되었을 때 트랙패드로 사용하거나, S펜으로 낙서를 하여 대형 화면에 그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DeX는 여전히 DeX입니다. 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외부 디스플레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도 필요합니다. 노트 9의 트랙패드 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 모든 부속품에도 불구하고 DeX를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느리고 번거롭고 답답하며 앱의 비호환성과 병목현상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커피 교반기를 통해 밀크셰이크를 마시는 것과 비유합니다: 여러분은 결국 밀크셰이크를 마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또한 좌절하게 될 것이고 결국 두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 때는 다른 사람들처럼 노트북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의 다른 소프트웨어 버블도 노트 9에 있습니다. Android 8.1 Oreo를 실행 중이지만 이달 초 구글의 휴대폰을 위해 공개되었던 Android 9 Pie가 언제 출시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잠금 해제된 모델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중복 앱이 많기 때문에 개봉 즉시 웹 브라우저 2개, 이메일 앱 2개, 사진 갤러리 2개 등이 있습니다.
    빅스비와 덱스 모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외관 개선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삼성의 변칙적인 음성 비서 빅스비가 있습니다. 노트 9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정되고 타사 서비스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는 새로운 버전의 빅스비가 있습니다. 하지만 DEX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개선사항들은 단지 피부 깊이에 불과하며 빅스비는 항상 가지고 있던 똑같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느리고, 멍청하며, 일반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만큼 좋지 않습니다. 전화상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빅스비에게 "JFK로 가는 길을 알려달라"고 부탁했는데, 그것은 저를 국제 공항 대신 "JFK"라는 이름으로 된 프라이드 치킨 조인트로 안내해 주었습니다. 저는 누구 못지않게 치킨을 좋아하는데, 그건 제가 찾던 날개가 아니었어요.
    삼성의 다른 프리미엄폰과 마찬가지로 노트9은 왼쪽에 빅스비 출시 전용 버튼이 있어 보다 유용한 것으로 재프로그래밍할 수 없습니다. 삼성은 제가 테스트해 본 기기의 빅스비 버전이 사전 출시로 간주되고 있으며, 8월 24일 전화기가 매장에 출시되면 최종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아요.

    이 중 어느 것도 이 소프트웨어가 노트9의 경험을 완전히 망친다는 말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괜찮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확실히 삼성은 개선의 여지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노트9은 삼성 스마트폰 라인의 정점을 제대로 대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배터리 수명, 성능 등 모든 것이 최고입니다. 그것은 올해 많은 최고의 스마트폰 리스트 중 1위에 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타협 없이 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별 볼일 없는 거대한 전화기이다.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거나 거의 가치가 없는 많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소프트웨어와는 거리가 멀고 삼성은 업데이트와 함께 끔찍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가장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장 큰 절충안은 가격입니다. 이것은 매우 비슷한 갤럭시 S9 Plus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가격보다 수백 달러가 더 많은 가격입니다. S9 Plus는 동일한 카메라 시스템, 동일한 프로세서, 거의 동일한 크기, 화려한 디스플레이, 기본적으로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트 9는 배터리 수명과 S펜의 성능이 현저하게 향상되었지만, 그 중 하나만 보편적으로 인정받을 것입니다.

    노트 9가 말이 되려면 단순히 "더" 이상의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원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것을 갖는 것은 가장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Vox Media는 제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Vox Media는 제휴사 링크를 통해 구매한 제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지만 편집 콘텐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윤리 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의 갤럭시 노트 폰은 항상 그 이상이었어요. 더 많은 화면, 더 많은 배터리, 더 많은 사양, 더 많은 전원,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을 원할 경우 메모는 바로 전화기입니다. 이 휴대폰은 전력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되고 만들어진 핸드폰으로, 그 어떤 것에도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 노트 9는 노트 전화기를 가장 많이 제공합니다. 가장 큰 화면, 가장 빠른 프로세서, 가장 큰 배터리, 가장 큰 저장 공간, 그리고 가장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노트9은 1,000달러부터 시작하여 1,250달러까지 비용이 가장 많이 듭니다. 미국에서 판매된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비싼 스마트폰이자 현재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비싼 스마트폰입니다. 가장 많이 받으려면 가장 많이 지불하셔야 합니다.
    노트9은 이전 세대의 노트폰과 달리 새로운 기술이나 디자인 아이디어를 선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삼성이 과거 몇 가지 버전의 휴대폰으로 해왔던 모든 것을 가져가고 모든 것을 한 단계 올려놓습니다.

    저는 이 새로운 물건의 부족이 반드시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노트 9는 삼성이 지금까지 만든 전화기 중 가장 좋은 것이고 여러분이 지금 구매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폰 중 가장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닙니다.
    좋은 물건입니다.

    화려하고, 활기차고, 밝고, 큰 디스플레이입니다.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진정한 하루 종일 배터리 수명을 유지합니다.

    기본 모델에서도 많은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나쁜 물건입니다.

    높은 가격표입니다.

    크기가 크고 다루기 어렵습니다.

    큰 가치를 추가하지 않는 앱과 추가 기능이 중복됩니다.

    삼성바이에서 999.99달러에 아마존에서 999.99달러에 구매하세요.

    노트 9는 노트 8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면과 후면에 곡선유리와 메탈 프레임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이 유리는 갤럭시S9처럼 구부러지지 않고 모서리가 사각형으로 노트9에 삼성의 다른 휴대폰보다 더 큰 발자국을 남겼습니다. 이것은 큰 전화기이고, 피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너무 큰 전화기를 좋아하지 않거나 한 손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여러분을 위한 장치가 아닙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매우 잘 만들어졌고 1,000달러짜리 전화기가 있어야 할 만큼 고급스럽게 느껴집니다.
    노트 8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는 리어 지문 스캐너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카메라 근처에 있는 대신, 카메라 아래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게손가락으로 손이 훨씬 더 쉽게 닿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9은 너무 큰 전화기이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람들은 여전히 치기 힘들 것이다.

    노트 9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비트는 더 많은 화면입니다. 6.4인치 패널은 이전의 프리미엄 삼성 전화기의 어떤 화면보다 큽니다. 노트8의 6.3인치 패널보다 조금 더 크지만 삼성은 화면 위와 아래 베젤을 더 줄일 수 있었기 때문에 노트9은 더 큰 디스플레이에도 불구하고 작년 휴대폰보다 의미 있게 크지 않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맨 위에 한 단계도, 컷아웃도 없습니다. 이것은 올해 휴대폰 디자인의 트렌드를 보상하고 몇몇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자체가 바로 우리가 삼성으로부터 기대하게 된 것입니다. 그것은 밝고, 화려하고, 픽셀 단위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며, 깊은 흑인과 뛰어난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화면은 현재 스마트폰에서 가장 좋은 화면이며 실내나 실외에서 보기에도 아주 멋집니다.

    Galaxy Note 9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6.4인치 쿼드 HD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6/8GB RAM이 장착된 SnapDragon 845 프로세서입니다.

    128/512GB의 저장 용량과 microSD를 지원합니다.

    유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한 4,000mAh 배터리입니다.

    OIS와 전환 가능한 조리개가 있는 듀얼 12 메가픽셀 후면 카메라입니다.

    자동 포커스 기능이 있는 전면 카메라 8인치 짜리입니다.

    기가비트 LTE Cat. 18입니다.

    아이리스, 안면, 지문 생체인증입니다.

    Android 8.1 Oreo입니다.

    내부에서는 노트 9의 스토리지가 다른 삼성 전화보다 더 많습니다. 기본 모델은 128GB의 공간을 제공하는 반면, 비싼 버전은 512G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두 버전 모두 microSD 카드 슬롯이 있으므로 요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경우 전화기에 최대 테라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삼성이 각 가격대에서 아이폰X보다 두 배나 많은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트 9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더 많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4,000mAh로 노트9의 배터리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크고 삼성 휴대폰에서 구할 수 있는 배터리 중 가장 큽니다. 이는 S9 Plus의 배터리보다 500mAh 더 크고 작년 노트 8의 배터리보다 700mAh 더 큽니다. 또한 구글의 픽셀 2 XL, LG의 V35, HTC의 U12 Plus, 아이폰 8 Plus 또는 기본적으로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른 전화기의 배터리보다 더 큽니다.
    이는 하루 종일 휴대폰을 응시하는 가장 무거운 사용자에게도 진정한 배터리 수명을 의미합니다. 저는 이러한 사용자 중 한 명이고 노트 9는 일반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6~7시간 정도의 화면상 시간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다른 현대의 기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입니다. 일주일 정도 동안 메모를 주 전화기로 사용했는데, 제가 잠에서 깬 바로 그 순간부터 밤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배터리가 단 하루도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노트 9의 가격과 크기를 정당화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이유가 있다면 바로 배터리 수명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노트 9의 크기와 가격에 대한 최상의 정당성입니다.
    노트9은 분명히 평균보다 더 많은 전화를 사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가벼운 사용자라면, 저는 요금 사이에 2-3일 정도 지속되는 전화기를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충전 시간이 되면 노트 9는 대부분의 삼성 휴대폰이 지난 몇 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빠른 유선 및 빠른 무선 충전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번에 삼성이 유선 충전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보고 싶었는데, 특히 노트9에 배터리가 훨씬 크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올해 삼성의 갤럭시 S9과 S9 Plus를 포함한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플래그십 폰과 마찬가지로 노트 9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6GB(입력 모델) 또는 8GB($1,250 버전)의 RAM과 페어링되어 있으며, 전화기를 사용하는 동안 성능은 완벽합니다. 노트 9는 제가 이 리뷰를 위해 테스트해 본 엔트리 레벨 모델에서도 매우 민첩하고 반응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저는 스크롤할 때 발작성, 지연성, 더듬거림 등의 문제는 전혀 겪지 않았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빠르게 열리고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에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올해 사용한 다른 플래그십 폰보다 별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트 9의 절반 가격인 OnePlus 6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트9이 갤럭시S9 플러스와 공유하는 또 다른 유사점은 카메라 시스템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듀얼 12 메가픽셀 시스템으로, 전환 가능한 조리개가 있는 광각 렌즈와 피사체를 더 가까이 확대하거나 세로 흐릿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망원렌즈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8 메가픽셀의 해상도와 자동 포커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9 Plus와 동일한 카메라 플랫폼이기 때문에 노트 9의 이미지는 당연히 S9의 이미지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들은 날카롭고 활기차며, 낮은 조도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포커스는 번개가 빠르고 카메라 앱에는 다양한 효과와 비디오 촬영을 위한 다양한 모드가 있습니다. 삼성 카메라는 확실히 지금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카메라 중 하나이고, 그것은 구글이나 애플의 카메라와 비교했을 때, 여러분이 그 사진들이 좋아 보이든 싫어하든 간에, 정말로 개인적인 선호로 귀결됩니다.




    Samsung Galaxy S9의 리뷰는 예상대로 훌륭하고 결함이 있습니다.

    노트9의 카메라 앱은 올해 출시한 자동차 장면 감지 AI 기능을 일부 채택하면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가리키면 물체가 무엇인지 식별하고 카메라 설정을 최적화합니다. 삼성은 이 카메라가 음식, 초상화, 애완동물, 풍경, 해변, 일광욕, 일광욕 등을 포함한 20가지 종류의 장면들을 인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 테스트에서, 그것은 동물, 음식, 그리고 식물들을 식별하는 데 좋은 결과를 얻었고,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전화기들보다 더 빨리 알아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그것을 최적화했다고 알려진 후에 이미지에서 큰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카메라 앱의 다른 새로운 기능은 정말 고마웠어요. 마지막으로 찍은 사진이 흐릿하거나 그 안에 있는 사람이 깜빡거릴 수 있으니 다시 찍으셔도 됩니다.
    노트 9는 S 펜 스타일러스로 S9 라인에서 약간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모든 노트 전화와 마찬가지로 노트 9의 스타일러스를 사용하여 메모를 저장하거나 낙서를 하거나 전화기의 인터페이스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올해 새로운 기능은 리모컨으로 이 버튼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거나 음악 플레이어의 트랙을 건너뛰거나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를 앞당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깔끔하긴 하지만, S펜에 쓸모가 별로 없는 사람으로서, 제가 유용하다고 생각한 것은 아닙니다. S Pen diehards가 있습니다. S Pen diehards는 이러한 기능을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이 그들 중 한 명인지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노트 9는 또한 전화기를 컴퓨터 모니터에 연결하여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의 DeX 기능을 일부 개선했습니다. 특수 도크가 필요한 대신 노트 9의 간단한 USB-C에서 HDMI 어댑터로 DeX를 로드할 수 있으므로 S9보다 작동 및 실행이 좀 더 쉽습니다. 노트 9는 더 큰 화면에 연결되었을 때 트랙패드로 사용하거나, S펜으로 낙서를 하여 대형 화면에 그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eX는 여전히 DeX입니다. 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외부 디스플레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키보드와 마우스도 필요합니다. 노트 9의 트랙패드 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서 언급한 모든 부속품에도 불구하고 DeX를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느리고 번거롭고 답답하며 앱의 비호환성과 병목현상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커피 교반기를 통해 밀크셰이크를 마시는 것과 비유합니다: 여러분은 결국 밀크셰이크를 마시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또한 좌절하게 될 것이고 결국 두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 때는 다른 사람들처럼 노트북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의 다른 소프트웨어 버블도 노트 9에 있습니다. Android 8.1 Oreo를 실행 중이지만 이달 초 구글의 휴대폰을 위해 공개되었던 Android 9 Pie가 언제 출시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잠금 해제된 모델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중복 앱이 많기 때문에 개봉 즉시 웹 브라우저 2개, 이메일 앱 2개, 사진 갤러리 2개 등이 있습니다.

    빅스비와 덱스 모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외관 개선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삼성의 변칙적인 음성 비서 빅스비가 있습니다. 노트 9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조정되고 타사 서비스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되는 새로운 버전의 빅스비가 있습니다. 하지만 DEX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개선사항들은 단지 피부 깊이에 불과하며 빅스비는 항상 가지고 있던 똑같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느리고, 멍청하며, 일반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만큼 좋지 않습니다. 전화상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빅스비에게 "JFK로 가는 길을 알려달라"고 부탁했는데, 그것은 저를 국제 공항 대신 "JFK"라는 이름으로 된 프라이드 치킨 조인트로 안내해 주었습니다. 저는 누구 못지않게 치킨을 좋아하는데, 그건 제가 찾던 날개가 아니었어요.
    삼성의 다른 프리미엄폰과 마찬가지로 노트9은 왼쪽에 빅스비 출시 전용 버튼이 있어 보다 유용한 것으로 재프로그래밍할 수 없습니다. 삼성은 제가 테스트해 본 기기의 빅스비 버전이 사전 출시로 간주되고 있으며, 8월 24일 전화기가 매장에 출시되면 최종 버전이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확신하지 않아요.
    이 소프트웨어가 노트9의 경험을 완전히 망친다는 말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괜찮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시점에서 확실히 삼성은 개선의 여지가 가장 많은 곳입니다. 노트9은 삼성 스마트폰 라인의 정점을 제대로 대변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배터리 수명, 성능 등 모든 것이 최고입니다. 그것은 올해 많은 최고의 스마트폰 리스트 중 1위에 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타협 없이 오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별 볼일 없는 거대한 전화기이다. 그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시하거나 거의 가치가 없는 많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소프트웨어와는 거리가 멀고 삼성은 업데이트와 함께 끔찍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가장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장 큰 절충안은 가격입니다. 이것은 매우 비슷한 갤럭시 S9 Plus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가격보다 수백 달러가 더 많은 가격입니다. S9 Plus는 동일한 카메라 시스템, 동일한 프로세서, 거의 동일한 크기, 화려한 디스플레이, 기본적으로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트 9는 배터리 수명과 S펜의 성능이 현저하게 향상되었지만, 그 중 하나만 보편적으로 인정받을 것입니다.

    노트 9가 말이 되려면 단순히 "더" 이상의 것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원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것을 갖는 것은 가장 많은 비용이 들 것입니다.

    iPad, iPad mini, iPad Air, iPad Pro 중에서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PS Plus 및 PS Now 구독에 30%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포토로 미디어를 전송하는 Facebook의 도구는 이제 모든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에서 Google Meet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PS4와 Xbox One을 위한 레지던트 이블 3 리메이크가 처음으로 할인됩니다.
    인적으로, 저는 다른 어떤 장치들보다 훨씬 더 많은 모델 장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전화기는 바로 저 위에 있습니다. 인구 이미지의 꽤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위해서죠. 말하자면, 1000달러는 여전히 제가 정당화하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가격의 절반 가격으로 S9+를 받을 수 있을 때 말이죠. 하지만 1000달러짜리 전화기가 그 정도의 가치를 지니게 하는 데 가장 근접한 가격입니다.
    08.17.18 오전 9시 15분, 데어민 레인보우에서요.

    동감입니다. 가격표 옆에 있는 사양서를 보면 그 돈이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건 삼성이 가로챈 돈이 아닙니다. 그들은 진정으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그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휴대폰을 만들고 싶어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헤드폰 잭은 갖고 있어요? 물론이죠. 지문 스캐너를 아래로 이동시키시겠습니까? 됐어요, 뭐예요? 더 많은 온보드 스토리지를 원하세요? 128GB에서 기본 모델을 시작하고 microSD 슬롯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매우 견고한 제품입니다.
    Tubbs Bubbler가 오전 8시 17분 18분에 합니다.

    미친 배터리 사이즈는 말할 것도 없죠.
    08.17.18 오전 10시 41분 도게맨에서요

    노트7 배터리의 대실패가 불과 2년 전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런 과감한 조치이다. 아직도 전화 폭탄 농담이 떠다니고 있어서 먼지가 가라앉고 있어요.

     

     

    삼성의 갤럭시 노트 브랜드가 탄력적이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폭발과 비용이 많이 드는 리콜도 새로운 노트 8에 대한 열정을 꺾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패블릿 팬들은 헌신적입니다. 특히 스타일러스 지원을 요구하는 팬들 역시 헌신적입니다. 즉, 노트 8은 지갑을 열기 위해 기다리는 열성적인 구매자들의 청중들과 함께 도착합니다. 문제는, 2017년은 훌륭한 휴대폰이 부족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될 예정이고, LG와 HTC의 강력한 경쟁과 심지어 삼성의 갤럭시 S8+도 노트 영토가 될 수 있었던 전통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삼성이 올바른 일을 한 것이 노트8을 무덤에서 되살린 것일까요?
    집안일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최초 출시를 알리는 화면 크기인 푸로레와는 거리가 멉니다. 이제 대형 디스플레이가 보편화되었습니다. 갤럭시 S8+는 6.2인치로 노트8의 6.3인치 패널보다 조금 작습니다. 두 개를 나란히 보면 새 노트가 먼 사촌지간만이 아니라 갤럭시S 플래그십의 형제라는 것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삼성은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한 첫 번째 스마트폰 회사는 아니지만 노트8의 구현은 가장 좋은 분야 중 하나입니다. 두 대의 백 카메라는 각각 12 메가픽셀에서 촬영하는데, 하나는 f/1.7 광각 렌즈를 장착하고 다른 하나는 f/2.4 망원 렌즈를 장착했습니다. 전자 제품만 듀얼 픽셀에 초점을 맞췄지만 아이폰7 Plus와 달리 두 제품 모두 광학 이미지 안정화가 가능합니다.
    그것은 노트 8에 대한 좋은 소식입니다. Phablets는 한때 확장된 기능과 잘 어울린다는 평판을 얻었지만, 새로운 Note는 삼성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통해 이점을 얻습니다. S8, S8+와 마찬가지로 전화기의 좌우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감싸는 곡선형 슈퍼 아몰레드 시트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있어 위아래 베젤이 최소한으로 남아 있습니다. 참고 8에서 벤딩은 약간 덜 뚜렷합니다. Samsung은 S펜을 사용할 수 있는 더 평평한 공간을 원했습니다. S펜을 사용하면 터치스크린 모서리를 트리거하지 않고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놀랍지도 않게 놀라운 전시입니다. 최대 분해능은 2960 x 1440이지만, 가시적인 차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눈금을 낮추고 배터리 소모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실외 직사광선에서도 컬러가 선명하고 밝기 수준이 인상적이며 Mobile HDR Premium 인증을 받은 동영상이 매우 보기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부드러운 곡선과 높은 광택의 금속입니다. 삼성은 여전히 3.5mm 헤드폰 잭과 함께 충전 및 DeX 도킹 스테이션과의 연결을 위한 USB Type-C를 제공합니다. 하단 가장자리에도 S펜을 위한 사일로가 설치되어 있으며, 측면의 버튼은 S8에서 출시된 자체 가상 비서 빅스비(Bixby)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높고 좁은 화면 덕분에 손이 부자연스럽게 넓어지지 않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위아래로 닿는 것은 여전히 까다롭지만, 가로로 가로로 뻗는 괜찮아요. 물론 IP68의 물과 먼지 저항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과 함께 어울리도록 힘내세요. 있습니다.AM,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20 카메라  (0) 2020.07.11
    갤럭시노트8 디스플레이 리뷰  (0) 2020.06.09
    갤럭시노트8  (0) 2020.06.09

    댓글

Designed by Tistory.